실시간 Log Data와 Survey Data 수집을 통해 소비자의 실제 디지털 서비스 이용 행태를 다각도로 분석해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모바일 Log Data에 Survey Data를 연계한 풍부한 조사 결과

단순한 Log data 분석만으로 얻을 수 있는 정보는 앱 설치/ 삭제 여부, 이용자 수, 주 이용 시간대 등으로 제한됩니다.
NICE D&R의 appminder는 Log data 수집 대상 패널에게 실시간/정기 Survey를 병행하여 Only Log data 분석의 한계를 뛰어넘는 풍부한 조사 결과를 제공해 드립니다.

스마트폰 내에서의 금융 앱 이용 행동 관련 Log 정보를 실시간으로 수집합니다.

앱 설치/삭제 관련 실이용자 규모 이용 시점/ 이용량 관련
설치자 수
신규 설치/ 삭제 수
이용자 수(DAU, MAU 등)
활성화율
구동 시간
주 이용 시간대/ 요일
데이터 이용량

인앱 행동, 소비자의 심리 등과 같이 Log 분석만으로는 확인이 어려운 것을 파악하기 위해 온라인/모바일 서베이를 병행합니다.

실시간 앱 평가 정기 서베이 수시 Issue 서베이
앱 이용 직후 서베이 진행으로
‘경험’과 ‘응답’시점 간
간격으로 인한 평가 왜곡을 최소화합니다.
디지털금융 U&A 및 금융기관
브랜드에 대한
디지털 인식 경쟁력을 조사합니다.
최신 디지털금융 이슈에 대한
Survey를 이슈 발생 시점마다
수시로 진행합니다.

과학적 표본 구성 및 운영을 통한 Data 신뢰성

NICE D&R 표본(패널)은 수 년간의 온라인/ 모바일 리서치 운영을 통해 검증된 응답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실제 모집단의 분포를 고려한 과학적인 설계에 근거, 표본을 관리합니다.

패널 구성

모집단 전국 만 20~59세 남녀 스마트폰 보유자
표본 집단 특성 실명 확인된 온라인 조사 응답 패널 중 스마트폰 보유자
패널 규모 약 10,000명 (향후 지속 확대 예정)
표본 추출 방법 층화 추출 (통계청 추계인구 上 성/ 연령/ 지역별 인구 분포 및 연령대별 스마트폰 보유율에 근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