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CE D&R은 자동차의 개발과 마케팅 모든 과정에 유용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매년 90 여건의 자동차 관련 리서치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다 규모인 자동차 리서치를 수행하며 (연간 80~90여 건) 국내 뿐 아니라 해외 전문가 네트워크까지 활발하여 전문 연구인력의 신뢰성 있는 결과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차급별 수요 동향 조사
· 차급별 U&A 및 해당 연도 이슈 조사
· 경소형, 준중형, 중형, 준대형, 대형, SUV, MPV, 수입차 각 차급별 진행
· 500 샘플 내외 및 FGD 병행 진행
자동차 소비자 의식 조사
· U&A, 만족도, Brand 등 종합적인 자동차 소비자 의식 조사
· 1년 이내 신차 구입자 대상
· 1993년부터 매년 실시
자동차 만족도 조사
· 메이커별, 차급별 판매, 정비, 제품 만족 지수 측정
· 비정기적으로 실시
자동차 시장 세분화 조사
자동차 브랜드 이미지 조사
Car Clinic
Concept, Model, Positioning, Product, Launching 5단계로 구분하여 진행
목표 수요층 선정을 통한 제품 개발 및 런칭 전 단계에 걸친 조사 연간 20여건 이상의 국내외 클리닉 수행
판매/정비 Mystery Shopping
판매와 정비 부분 미스터리 쇼핑
경쟁사 유통/정비 경쟁력 파악
자동차 광고 효과 조사
국내외 자동차 광고에 대한 효과 측정 및 분석
국내 및 해외(유럽 12개국/중국 등) 자동차 광고 효과 조사 실시
광고 시안 pre·test 등 실시
신차 수요 예측 조사
신 컨셉 및 신차의 예상 판매 대수 예측 및 수요층 특성 분석
국내 차급별 수요 예측 시스템 개발 운영
수요 예측 모형을 통한 시나리오별 예측 및 수요 이전 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