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조사

NICE D&R은 자동차의 개발과 마케팅 모든 과정에 유용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매년 90 여건의 자동차 관련 리서치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다 규모인 자동차 리서치를 수행하며 (연간 80~90여 건) 국내 뿐 아니라 해외 전문가 네트워크까지 활발하여 전문 연구인력의 신뢰성 있는 결과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시장과 경쟁, 마케팅 상황 분석

차급별 수요 동향 조사

· 차급별 U&A 및 해당 연도 이슈 조사
· 경소형, 준중형, 중형, 준대형, 대형, SUV, MPV, 수입차 각 차급별 진행
· 500 샘플 내외 및 FGD 병행 진행

자동차 소비자 의식 조사

· U&A, 만족도, Brand 등 종합적인 자동차 소비자 의식 조사
· 1년 이내 신차 구입자 대상
· 1993년부터 매년 실시

자동차 만족도 조사

· 메이커별, 차급별 판매, 정비, 제품 만족 지수 측정
· 비정기적으로 실시

시장의 세분화와 표적시장 결정 그리고 포지셔닝, 마케팅 전략 수립

자동차 시장 세분화 조사

  • 국내/해외 자동차 시장 세분화
  • 비정기적으로 실시
  • 차급별 시장 세분화 및 목표 수요층 분석
  • STP 전략 수립

자동차 브랜드 이미지 조사

  • 국내 브랜드 이미지 포지셔닝 파악
  • 브랜드, 차종별 이미지 분석 실시
  • 전략적 이미지 포지셔닝 방향 제시
  • 비정기적 실시
제품과 유통, 가격과 촉진 등 전략의 모든 것, 마케팅 프로그램 개발과 수행

Car Clinic

Concept, Model, Positioning, Product, Launching 5단계로 구분하여 진행
목표 수요층 선정을 통한 제품 개발 및 런칭 전 단계에 걸친 조사 연간 20여건 이상의 국내외 클리닉 수행

판매/정비 Mystery Shopping

 판매와 정비 부분 미스터리 쇼핑
 경쟁사 유통/정비 경쟁력 파악

자동차 광고 효과 조사

 국내외 자동차 광고에 대한 효과 측정 및 분석
 국내 및 해외(유럽 12개국/중국 등) 자동차 광고 효과 조사 실시
 광고 시안 pre·test 등 실시

전략 정보의 분석과 전략 수행의 결과 통제

신차 수요 예측 조사

 신 컨셉 및 신차의 예상 판매 대수 예측 및 수요층 특성 분석
 국내 차급별 수요 예측 시스템 개발 운영
 수요 예측 모형을 통한 시나리오별 예측 및 수요 이전 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