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를 이용하거나 경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며 고객 만족 활동 전반에 대한 계량적 평가를 통해 '고객만족지수'를 산출하여 취약점 개선을 목적으로 합니다.
NICE D&R은 고객이 특정 서비스기업에 대해 형성된 만족의 수준을 과학적, 객관적으로 측정하여 제공합니다.

조사 필요성

고객만족과 기업가치의 선순환 메커니즘 구현

  1. 고객만족도 지수의 전략적 관리를 통한 기업의 수익성 및 가치 향상 도모
  2. 기대수준이 높거나 구전효과가 큰 고객군을 타겟으로 한 차별화된 제품/서비스 개발
  3. 다른 고객에게 단계적으로 영향력이 전달(Cascading) 되도록 하는 마케팅적 접근법이 가능
조사 필요성

기대 효과

    • 직원들의 고객서비스, 고객관리 및
      만족활동 평가 및 개선 방향 모색

    • 고객 불만과 개선 희망사항 파악 및
      이탈 요인 분석

    • 기업 전체에 대한 기존 이미지 분석을 통한
      전략적 접근 기초 자료 탐색

  1. 고객 욕구에 적합한 마케팅 전략수립, CS향상 및 효율적 고객관리 활동을 위한 기초자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