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Log Data와 Survey Data 수집을 통해 소비자의 실제 디지털 서비스 이용 행태를 다각도로 분석해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단순한 Log data 분석만으로 얻을 수 있는 정보는 앱 설치/ 삭제 여부, 이용자 수, 주 이용 시간대 등으로 제한됩니다.
NICE D&R의 appminder는 Log data 수집 대상 패널에게 실시간/정기 Survey를 병행하여 Only Log data 분석의 한계를 뛰어넘는 풍부한 조사 결과를 제공해 드립니다.
스마트폰 내에서의 금융 앱 이용 행동 관련 Log 정보를 실시간으로 수집합니다.
앱 설치/삭제 관련 | 실이용자 규모 | 이용 시점/ 이용량 관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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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치자 수 신규 설치/ 삭제 수 |
이용자 수(DAU, MAU 등) 활성화율 |
구동 시간 주 이용 시간대/ 요일 데이터 이용량 |
인앱 행동, 소비자의 심리 등과 같이 Log 분석만으로는 확인이 어려운 것을 파악하기 위해 온라인/모바일 서베이를 병행합니다.
실시간 앱 평가 | 정기 서베이 | 수시 Issue 서베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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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 이용 직후 서베이 진행으로 ‘경험’과 ‘응답’시점 간 간격으로 인한 평가 왜곡을 최소화합니다. |
디지털금융 U&A 및 금융기관 브랜드에 대한 디지털 인식 경쟁력을 조사합니다. |
최신 디지털금융 이슈에 대한 Survey를 이슈 발생 시점마다 수시로 진행합니다. |
NICE D&R 표본(패널)은 수 년간의 온라인/ 모바일 리서치 운영을 통해 검증된 응답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실제 모집단의 분포를 고려한 과학적인 설계에 근거, 표본을 관리합니다.
모집단 | 전국 만 20~59세 남녀 스마트폰 보유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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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본 집단 특성 | 실명 확인된 온라인 조사 응답 패널 중 스마트폰 보유자 |
패널 규모 | 약 10,000명 (향후 지속 확대 예정) |
표본 추출 방법 | 층화 추출 (통계청 추계인구 上 성/ 연령/ 지역별 인구 분포 및 연령대별 스마트폰 보유율에 근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