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스윙크

나이스윙크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대기업과 1차, 2차, 3차 협력사 간 공정거래 및 동반성장 업무를 지원하고 대기업과 협력사의 관련 업무를 간소화함으로 써 동반성장 문화 정착에 기여하는 시스템입니다.
정부(공정거래위원회, 동반성장위원회)의 동반성장지수평가 제도 평가대상 대기업에 1차, 2차, 3차 협력사와의 동반성장 정책 실행을 지원하며 대금결제모니터링, 공정거래 전자협약, 동반성장 V.O.C, 시스템 경영진단 등의 업무지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도입 대기업은 나이스윙크 이용 실적을 정부에 간편하게 제출할 수 있고, 동반성장지수평가 점수 취득도 가능합니다.

대금결제모니터링 이용 프로세스

운영현황

  • 동반성장 지수평가 대상 11개 全업종 이용 가능

  • ‘21년 협력사 이용실적
    30개 대기업 / 약 12,300여개 협력사 / 4.7조 결제대금모니터링

  • 공정거래위원회,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 실적 반영
    (1-2차 상생협력 실적 지원, 대금지급 조건 개선)

  • 동반성장위원회, “체감도 조사 실적평가” 실적 반영
    (투명한 결제시스템)

  • ※ 1차 협력회사 : 나이스윙크를 이용하여 은행 및 국세청에서 2차 협력사의 매입 정보와 대금지급 정보를 자동으로 수입한 후 거래관계에 따라 매핑
  • ※ 대기업 : 1차 협력사에 대한 대금결제 실적을 모니터링하고 정부에 제출
  • 공정거래 전자협약

    대기업 - 1차
    1차– 2차-3차 협약 가능
  • 동반성장 V.O.C

    동반성장 정책시행 설문조사
    협력사 의견 수렴
  • 시스템 경영진단

    Self 경영진단
    경영진단 보고서 출력

기대효과

  • 동반성장지수평가 실적 인정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최대 12점)와 동반성장위원회의 동반성장 종합평가(최대 7.5점) 점수 취득 가능
    상생협력기금 투자재원 인정 서비스 도입 가능(세무 교육 등)
  • 1~2차 협력사 간 공정거래 유도

    대금결제모니터링을 통한 1-2차 협력사 간 결제조건 개선 유도
    우수 협력사 선정 등 협력사 관리 효율성 제고
  • 동반성장 관련업무 처리 대행

    공정거래 협약체결 대행, 정부 실적제출 자동처리
    대금결제 모니터링 설명회 및 매월 정기이행 안내
  • 협력사 경영지원 체계 확보

    협력사 Self 경영진단 서비스 제공
    경영 효율성 제고 방안 제시 등 컨설팅 지원

연계 서비스

세무지원 서비스

대기업이 협력사의 필수 업무인 세무 분야에 대해 관련 비용과 교육 등을 지원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의 상생협력 기금 중 투자재원과 연계하여 대기업은 동반성장지수평가 실적 제출이 가능하고 협력사는 실질적인 경영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구조화한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