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를 이용하거나 경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며 고객 만족 활동 전반에 대한 계량적 평가를 통해 '고객만족지수'를 산출하여 취약점 개선을 목적으로 합니다.
NICE디앤알은 고객이 특정 서비스기업에 대해 형성된 만족의 수준을 과학적, 객관적으로 측정하여 제공합니다.

조사 필요성

고객만족과 기업가치의 선순환 메커니즘 구현

  1. 고객만족도 지수의 전략적 관리를 통한 기업의 수익성 및 가치 향상 도모
  2. 기대수준이 높거나 구전효과가 큰 고객군을 타겟으로 한 차별화된 제품/서비스 개발
  3. 다른 고객에게 단계적으로 영향력이 전달(Cascading) 되도록 하는 마케팅적 접근법이 가능
조사 필요성

기대 효과

    • 직원들의 고객서비스, 고객관리 및
      만족활동 평가 및 개선 방향 모색

    • 고객 불만과 개선 희망사항 파악 및
      이탈 요인 분석

    • 기업 전체에 대한 기존 이미지 분석을 통한
      전략적 접근 기초 자료 탐색

  1. 고객 욕구에 적합한 마케팅 전략수립, CS향상 및 효율적 고객관리 활동을 위한 기초자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