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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미스터리 쇼핑조사
서비스조사 소개서
기업의 고객접점(MOT)에서 고객에게 제공되고 있는 서비스 품질(Service Quality)의 수준
을 객관적인 기준으로 측정하는 조사입니다.
고객을 가장한 미스터리 쇼퍼(Mystery Shopper)가 실제 서비스를 경험하면서 미리 정의된 점검표(Check List)를 이용하여 고객응대, 환경 등
다양한 고객서비스에 대하여 평가를 하는 방식으로 수행합니다.
조사 필요성
서비스의 4가지 특성
(무형성, 이질성, 비분리성, 소멸성)
을 고려할 때 서비스가 제공되는 현장에서 즉각적인 측정 필요
고객접점(MOT)에서 제공하는 서비스가 얼마나 잘 이행되고 있는지와 이를 바탕으로 한 고객의 긍정적인 경험을 통해 서비스
신뢰 구축 필요
조사 결과를 활용하여 고객접점(MOT)별 서비스 품질 유지를 위한 교육자료로 활용
펜데믹 이후 대면 및 비대면 서비스의 품질 및 경쟁력 측정
기대 효과
서비스품질의 객관적 수준측정,
미흡사항 도출
교육, 직원 서비스 마인드 제고 등
서비스 개선 활동
서비스품질 균질화 및 전반적인
서비스 향상
CS향상을 통한 기업 경쟁력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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